사업주훈련후기
교육기간 : 2012.03.30~2012.04.18
사업주훈련 회사 : 에너지테크(주)
(현 재직중)
근무지 : 안산(본사 기술부)
소지 자격증 : PT기사 PT, MT, RT, UT 기능사
현재 에너지테크 본사에서 기술관리 업무를 보고 있는 백진우라고 합니다.
작년초쯤 이 분야에 아무것도 모르고 뛰어들어 지금까지 왔네요. 지금은 현장업무가 아닌 기술관리업무를 보고 있는데 대체적으로 안전관리와 성적서 발행, ASME STAMP 발행, 레벨 부여 업무등을 보고 있고요. 자격증은 PT기사와 기능사 4분야를 소유하고 있고, 기사 3분야 필기합격상태입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ND의 앞날은 매우 밝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수출형 산업국가에서 생산하는 수많은 공산품과 기반시설 부속품에 빠질 수 없는게 용접이고 그 용접부를 검증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단계가 비파괴이기 때문이죠. 특히 비파괴의 특성상 실무와 이론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올라갈 수 있는 길도 많습니다. 성실함과 끈기만 있다면 맨손에서 시작할 수 있는게 바로 이 비파괴입니다.
지금 시작한 분들에게 일년여 먼저 시작한 사람으로 한마디 조언을 드린다면 초음파 관련 이론과 실무를 항상 우선했으면 합니다. RT는 안전관리면에서 이제 점점 수그러드는 추세이고 이를 채울 수 있는게 바로 UT이고 점점 바뀌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RT와 비교하여 거의 모든면에서 우수한 검사법이지만 단한가지 단점이 바로 기술자의 숙련에 좌지우지되는것이지요. 고로 UT에 관해 숙련된 사람이라면 찾는곳도 할 일도 많을 것입니다.
작년초 처음 접했던 비파괴의 길에 길잡이가 되어주신 공과학원 원장님과 김광진 팀장님, 그리고 여러선생님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그분들이 하나하나 지도해주신덕에 어느정도 기본을 갖추고 현장에 뛰어들어 더 크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도 희망을 갖고 첫발을 내딛길 바랍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